카테고리 없음

카톡 삭제된 메시지(메세지) 확인하는 방법 (몰래보기 앱)

도시라솔파미래도 2024. 9. 29. 21:40

우리나라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카톡 즉, 카카오톡이라는 모바일 메신저를 많이 사용합니다. 저도 카톡이 아닌 다른 메신저는 뭔가 어색하게 느껴질 정도로 그 점유율이 높은데요, 다만, 많은 분들이 카톡을 사용하면서도 그 기능을 다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카톡 아이디로 친구를 추가하거나, 친구를 완전하게 삭제하는 방법, 혹은 내가 보냈던 메시지를 삭제하는 방법 같은 것 말이죠. 반대로 상대방이 삭제한 메시지를 확인하고 싶은데 확인하지 못할수도 있고요.

오늘은 카톡을 사용하며 느낀 불편함 중에서도 상대방이 메시지를 삭제했을 경우, 어떻게 그 메시지를 볼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의 제 글을 천천히 일고 따라하시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 정독해주세요.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

카톡 삭제된 메시지를 보는 방법은 몰래보기라는 어플을 설치하여 카톡과 연동시키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하면 카톡에 표시되는 메시지가 몰래보기라는 어플에도 표시되기 때문에 상대방이 메시지를 지우더라도 몰래보기 어플에 기록되어 있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그 방법을 천천히 설명드릴테니 아래 사진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몰래보기 앱 다운로드☜

 

카톡 알림 설정

우선 카톡에서 알림 설정을 해야하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며 따라하시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카톡의 하단 우측의 ... 항목이 바로 '더보기' 항목인데요, 여기에서 상단 우측의 톱니바퀴 모양(설정)을 터치해 줍니다. 설정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항목이 있지만, 여기에서 알림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메시지 알림 활성화 - 알림 표시 - 이름+메시지

알림 메뉴로 들어왔다면 가장 상단에 있는 메시지 알림을 활성화 해주고, 그 다음 '알림 표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알림 표시에서는 알림 내용을 이름+메시지로 설정해주세요.

 

메시지 몰래보기 앱 다운로드

카톡 설정이 끝났다면, 메시지 몰래보기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줍니다. 

 

☞몰래보기 앱 다운로드☜

 

몰래보기 앱 다운로드

몰래보기 앱을 처음 설치하면, 대략의 사용 설명이 나타나는데요, 제가 모든 부분을 설명해 드릴테니 걱정하지 말고 노란색 화살표를 눌러 설명을 스킵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어플을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메시지 몰래보기 앱 설정

메시지 몰래보기 앱 또한 위에서 카톡을 설정한 것과 마찬가지로 조금 설정할 것이 있습니다.

메시지 몰래보기 앱 설명

메시지 몰래보기의 기본 설명이 끝나면 하단이 '시작'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요, 바로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알림 접근 허용 - 플로팅 권한 허용

시작 버튼을 누르면 알림 접근 허용을 설정하게 되는데요, 메세지 몰래보기 앱을 활성화 해줍니다. 그리고 다른 앱에 그리기 권한을 허용하는데요, 이건 플로팅 허용이라고 해서 메세지 몰래보기를 다른 앱의 상위격으로 작동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을 허용하지 않으면 메시지 몰래보기로 카톡 메시지를 저장할 수 없으니 반드시 해주어야 합니다.

 

플로팅 권한을 허용하고 나면 다른 앱 위에 표시되는 앱에 메세지 몰래보기 앱이 권한 허용된 것이 보입니다. 상위 앱으로 기능을 하고 있다는 뜻이죠. 그리고 메세지 몰래보기의 기기 사진, 미디어, 파일 엑세스를 허용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0

 

삭제된 메시지 확인 하기

모든 설정이 끝나면 메시지 몰래보기 앱이 상시 실행되는 상태가 되는데요, 상대방이 본인이 보낸 카톡 메시지를 지우는 경우에 메시지 몰래보기 앱을 실행하면 그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쉬운 방법인데 이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답답하셨던 분들을 위해 오늘은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카톡 메시지를 삭제했다는 것은 해당 메시지가 여러분에게 도달하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이었을텐데요, 그렇기에 메시지를 확인하더라도 너무 티를 내지는 않는 것이 매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쨌든 제 글이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0